예전에 자주 만들어 먹었던 크림치즈 만두예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모두들 좋아하시구요. 미리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 놓으셨다가 튀겨내시면 되기 때문에 바쁜날 준비하는 상차림에도 좋답니다.

지난 주일날 저녁에 저희집에 미국 할아버지 손님이 한분 오셨었어요. 남편의 아는 분이신데 뭐 좋아하시느냐 묻지도 않고 그냥 한국식으로 음식을 준비했답니다.

경황이 없어서 요거 사진 하나밖에 못찍었지만 할아버지가 아주 맛있게 드셔 주셔서 고마왔답니다.

혹 연세 좀 있으신 미국 분들 초대하실때 도움 되시라고 메뉴만 올려 드릴께요.

먼저.. 애피타이져로 요 크림치즈 만두를 준비했구요. 샐러드는 토마토와 로메인 레터스와 치즈를 얹은 와인소스 샐러드. 미니 버젼의 새우냉채와 와사비 마요네즈 레몬 소스. 달짝하게 양념한 불고기와 버섯 양파 볶음. 세가지색의 파프리카를 이용한 야채 잡채를 준비해 봤는데 모두 맛있게 드셔서 넘 좋았구요.

후식으로는 하얀 초코모자를 쓴 딸기에 드시기 편하도록 이쑤시개를 꽂아서 접시 가장자리에 올리구요. 가운덴 초코렛 듬뿍 묻어 있는 쿠키를 놓아 내었습니다.

사진을 찍어 올려 드려야 도움이 되는건데… 하하하…

연말이라서 손님 초대하실일 많으실텐데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자… 그럼 다들 아시는 거지만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적어 볼께요.

우선… 만두피를 여러가지로 사용하실수 있어요. 네모난거 사셔서 돌돌 말아 에그롤 모양으로 만드실수도 있구요. 네모난걸 그냥 반으로 접어 사용하실수도 있구요. 저처럼 동그란 만두피에 속을 넣은후 반으로 접어서 꾹꾹 눌러 튀겨 내셔도 괜찮답니다.

속은요.. 크림치즈 반통이랑 다진 맛살 반컵. 다진 파 3큰술을 잘 섞어서 만드시면 되구요.

기름에 노릇노릇 튀겨내신후 덕소스나 칠리소스와 함께 내시면 되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