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이 많이 오실때 메인을 어떤 요리로 할까.. 고민되실때 많으시죠?

뭔가 메인이 좀 푸짐하면서도 너무 비싸지 않은걸로… 게다가 늘 먹는거 말고 좀 색다른걸로… 먹기 직전에 구워야 하는 한국식 고기요리 말고 좀 미리 만들어 놓구선 품위(^^)있게 음식 차릴수 있는거… 이런 생각 다들 하실거예요. 저두 그렇거든요. 하하

지난 목장에서 요걸 만들어 먹었는데 보기에도 푸짐하고 먹기에도 부담없고.. 괜찮았답니다.

대신 만드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인데 그래도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거라 요거 만드는 동안 다른 음식 준비도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요.

먼저.. 고기는 chuck pot roast 라고 써 있는 덩어리 고기를 사세요.

요게 우리가 한국마켓에 가시면 사실수 있는 불고기 부위거든요. 중간에 기름기도 좀 있고 육질도 가격대비 부드러운 편이예요. 그래서 전 그냥 요거 사다가 길쭉 길쭉 잘라서 갈비 양념해서 구워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요 덩어리 고기를 기름기를 떼어 내신다음 기름에 사방을 한번씩 구워 내세요. 요렇게 해야 고기 모양이 흐트러 지지 않거든요.

그런다음 냄비에 고기를 넣으시고 고기 3파운드당 worcestershire 소스 3큰술. 물 2컵. 베이즐 마른거 가루 1작은술. 후추가루 털털털털. 소금 1작은술. 미림 2큰술을 잘 섞어서 고기위에 부어준다음 뚜껑을 덮고 약불에 오래 끓여 주세요.

1시간 정도 끓이고 나면 기름기를 잘 걷어 내시구 거기에 샐러리 2대와 양파 큰거 1개. 당근 3개를 듬성 듬성 썰어서 넣은다음 다시 약불에서 1시간동안 더 끓여 주시면 되요.

고기가 부드럽게 익고 국물이 반쯤으로 졸아들면 고기와 야채는 꺼내서 호일 덮어서 따뜻하게 두시고 국물을 맛을 보신다음 혹 넘 국물이 쫄아들어서 짜면 찬물을 넣어서 간을 맞추시구요.

밀가루 3큰술이랑 물 6큰술을 잘 섞어서 위에 국물에 섞은다음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도록 약불에 끓여서 소스를 만들어 주시면 되요. 입맛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넣어서 간을 맞추어 주시구요.

자… 이제 큰 접시에 고기와 야채를 담은다음 소스를 쫙 뿌려서 서브하시면 된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구요. 아이들도 넘 좋아해요. 부드러운 고기와 소스의 조화가 끝내준답니다.

한번 만들어 보세요. 손님상에 푸짐하고 폼나게 놓으실수 있을 거예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