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땐… 국물이 먹고 싶어서리 만두전골이랑… 아이들과 남편 모두 좋아하는 새우요리를 만들어 먹었어요.

원체 샤브샤브를 좋아해서리 그 비스무리하게 만들어 먹었는데 개운한것이 괜찮네요..

국물이 땡기실때 한번 만들어 보세요.. 간단하고 쉽게 온가족이 모두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자… 먼저…

만두전골은요..멸치 육수를 진하게 내 놓으세요.

팔팔 끓는 육수에 파와 깻잎 넉넉히.. 양파를 넣어서 향을 살짝 내신후에 샤브샤브용 고기를 한주먹 넣으세요.

버섯 좋아하시면 느타리 버섯이나 팽이버섯처럼 향이 강하지 않은 버섯으로 넣으셔도 맛있답니다.

전 버섯은 없어서 안 넣었구요.. 대신 냉동실에 있던 오뎅을 얇게 썰어서 넣었어요.

그 다음..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샤브샤브용이라서 빨리 익는답니다.) 얇은 생소면을 넣고 익히다가 마지막에 살짝 데친 (냉동일경우)만두를 넣으세요.

전골이 보글 보글 끓으면 마늘과 후추가루로 양념하시고 참기름을 한방울 둘러준후에 드시면 되요.

매운거 좋아하심 고춧가루를 조금 뿌려주셔도 되구요.

아님 개인접시에 핫 소스나 겨자장을 조금 덜어 놓구선 찍어서 드셔도 맛있답니다.

국수가 익으면서 국물이 걸쭉해지고 쫄기 때문에 처음부터 국물을 넉넉히 잡으시는것이 맛있어요.

멸치 육수에도 간이 되어 있고 또 국수에서도 소금간이 배어나오고… 워낙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라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싱겁지 않고 감칠맛이 나요.

자… 다음은 딸기쨈 소스 새우..

요건 새우를 버터 플라이로 펼쳐서 손질하세요.. 새우의 배 부분을 칼로 갈라서 펼치면 된답니다.

그리구선 달걀 흰자로 조물 조물 한다음에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혀서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내세요.

야채는 …. 아무거나…^^* 냉장고에 있는 애들 사용하셔서 적당하게 자른후에 올리브 오일 살짝 두루고 향이 날때까지만 살짝 볶으시구요.

소스는… 식용유 1큰술. 딸기쨈이 2큰술. 물엿 1큰술. 간장 2큰술. 청주 1큰술. 식초 2작은술. 미국 고춧가루 1작은술.

요렇게 준비하시구요. 일단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루고 미국 고춧가루를 넣구선 살짝 볶으세요.

그런다음 나머지 소스재료를 넣구선 바글 바글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끓이시면 된답니다.

딸기쨈에 들어가서리 향긋하고 맛있어요.

 

자…소스가 완성되면… 접시에 야채랑 새우랑 담구선… 소스를 쪼끔씩 흩 뿌려 주시구요. 잘게 썬 파와 깨를 뿌려서 드시면 되요.

탕수육 소스처럼 흥건히 묻혀서 드시는건 아니구요.. 소스는 옵션으로 살짝 찍어서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요건 작은 아이 선생님께 보낼 이스터 선물이예요..

 

달걀 모양으로 만든다고 했는데… 하하하… 아마도 만든 나만 아는 사실이 아닐까… 걱정이랍니다.^^*

모두들 맛있게 만들어 드시구요. 행복한 이스터 보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