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크림은요. 제가 미국와서 젤 첨 만들어 봤던 빵(?)이예요.

신랑 따라 도서관 갔다가 어떤 아줌마의 쿡북에 나와 있는데 넘 맛있게 생겼기에 뭣도 모르고 도전해 봤죠.

원래 첨 해서 성공할때가 많이 있잖아요. 오히려 그 다음에 다시 해보려고 하면 잘 안되고…

제가 그랬거든요. 첨엔 대 성공이었는데 두번째는 에구구구…. 떡이되버리더라구요.

푹 퍼져서리…..

그니까요 레서피를 잘 째려보시구요.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지켜주는게 맛있고 멋있는 빵을 만드는 지름길이랍니다.

슈크림이나 고구마 케ㅤㅇㅣㅋ을 만들려면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줄 알아야 하거든요. 그니까 먼저 커스터드 크림 만드는 법 부터 알려드릴께요.

여러가지 버전에 있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계란 노른자가 넘 많이 들어간 프랑스식 크림은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글구 노른자 흰자 나누어서 하는거가 싫은 이유가요 나머지를 어따 써야 할지가 늘 고민이 되길래시리… 이유가 넘 현실적인가요?ㅋㅋ

어쨌든 제가 늘 사용하는 커스터드 크림 만드는법을 갈켜드릴께요.

무지 깐딴하지만요. 만들줄 알면요 여러가지로 쓸모도 많답니다.

먼저 달걀 한개에다가 설탕 3큰술반을 넣구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에 콘스타치(옥수수전분 1큰술 반을 넣구 잘 풀어주구요.

우유 한컵을 전자렌지에 넣어서 45초 정도 데운다음 위에다가 조금씩 넣으면서 손거품기로 잘 섞으세요.

다 섞이면요 불에 올려서 약한 불에 스프 끓이듯이 끓이세요. 보글 보글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끓인다음 불을 끄구요 버터 한큰술이랑 바닐라 엑스트랙 한작은술을 넣구 잘 ㅤㅈㅓㅎ어주세요.

크림이 마르지 않도록 뚜껑을 덮어서 식힌다음 사용하면 되구요.

이 크림은 쉽게 상하거든요. 그니까 식은 다음엔 반드시 냉장보관 하시구요. 냉장고 안에서도 3일이상은 보관하지 마시구 그 전에 드세요.

요 레서피가 기본이구여.

슈크림에 넣으시려면 요거의 2배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드시거나 아님 커스터드 크림을 레서피 분량대로만 만들고 나머지는 생크림 거품내서 넣어주어도 맛있어요.

그럼 슈를 만들어 볼께요.

먼저 냄비에 물을 4분의 3컵 넣고 끓이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버터 6큰술을 작게 잘라 넣고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녹이세요.

버터가 모두 녹으면 불을 끄고 밀가루 1컵이랑 소금 째끔이랑 설탕 한작은술을 한꺼번에 화악 넣고 나무주걱으로 계속 저어주세요.

밀가루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면 달걀 4개를 하나씩 넣어주는데요.

핸드믹서로 계속 반죽을 풀어주면서 달걀을 넣어야 해요.

글구 4개째의 달걀은 반죽의 농도를 보면서 넣으세요.

농도는 좀 많이 껄쭉하다고 할까요. 주루룩 흘르면 안되구요.

반죽이 될때는 모양이라도 이뿌게 나오지만 반죽이 질면 납작하게 구운 빵이 되어 버려요.

다 된 반죽을 짜주머니에 넣고 별모양 깍지를 끼운다음 쿠키팬에 파치먼트 페이퍼 깔고 고 위에 일정간격을 두고 밤과자모양으로 짜주세요.

슈 반죽위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주시구요.

4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0-15분 구운다음 오븐온도를 350로 낮추어서 10-15분 구우세요.

슈 겉에 물기가 다 마르고 노릇노릇 이뿌게 구워지면 오븐을 끄고 오븐안에 10분동안 더 두세요.

다된 슈는 꺼내서 식힘망 위에 올려 식히고 다 식음 칼로 밑부분을 갈라서 크림을 넣어서 드심 되요.

더 이뿌게 만드시려면요.

초코렛을 전자렌지에 녹인다음 슈 윗부분에 퐁당하고 초코렛 옷을 입히면 되요.

맛있게 드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