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전 교회에서 행사가 있어서 아침 저녁으로 다니느라 좀 바쁘지만 그래도 그만큼 배우는 것이 많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어요.

이곳 휴스턴은 오늘 아침엔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부네요.

아마 이제 좀 100도 가까운 무더위가 수그러 드려나 봅니다.

미씨방에 접속이 안 되어서 답답하시죠.

도움이 되어 드리고 싶은 마음에 레이첼 님이 궁금해 하신 코코아 롤 케ㅤㅇㅣㅋ 올려요.

우선 이 케ㅤㅇㅣㅋ은 만들기 쉬워서 초보자가 젤 만만하게 만들수 있는 케ㅤㅇㅣㅋ이구요.

실패해도 대충 넘어가기 쉬운(?) 데코레이션이 별 필요없는 케ㅤㅇㅣㅋ이기도 해요.

여기 올려 드리는 사진은 아이들용 미니 버젼 인데 하나로 뚱뚱하고 길게 말면 어른버젼… 그리고 반으로 나누어서 날씬하고 작게 말면 아이들버젼이 되는거니까 만드는 방법은 원하시는 대로 하심 되요.

버터나 식용유등의 유지류가 하나도 안 들어가는 케ㅤㅇㅣㅋ이기 때문에 드실때 맘 놓고 드셔도 되는점이 또 장점이랍니다. ^^*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우선 달걀 5개를 실온에 꺼내 놓으시구요.

실온 상태가 된 달걀을 설탕 반컵과 함께 뽀사시한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거품을 내세요.

밀가루 3분의 2컵에 코코아 가루 3큰술을 섞어서 체에 내려 놓았다가 달걀 거품 낸거에 살살 섞으세요.

골고루 잘 섞이면 젤리롤팬에 왁스 페이퍼를 깔구선 반죽을 부으시구요. 350도 오븐에서 10-15분쯤 구우세요.

이쑤시개로 찔러서 반죽이 하나도 안 묻어나면 다 된거거든요.

그럼 왁스 페이퍼 한장을 깔구 구워진 케ㅤㅇㅣㅋ을 사진처럼 엎어 놓은후에 원래 케ㅤㅇㅣㅋ 구울때 깔았던 왁스 페이퍼는 떼어내신후에 다시 뒤집어서 식혀 주세요.

크림은요. 헤비 휘핑 크림 3분의 2컵에 설탕 1큰술을 잘 섞어서 거품기로 거품 내 주시구요. 마지막에 코코아 파우더를 조금 넣어서 색과 맛을 내어 주시면 된답니다.

그런다음 식힌 케ㅤㅇㅣㅋ 위에 크림을 고루 바르시구요. 김밥 말듯이 밑에 깔려 있는 종이를 김발로 생각하시고 돌돌 말아준후에 냉장고에 넣어서 모양을 잡아 주시면 되요.

그럼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