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이름을 어떻게 할까 생각이 안나서리. 하하하… 국적 없는 정체 불명의 요리이다 보니 이름 붙이기가 넘 힘들어요. ^^*

요건 바로 밑에 올려드린 미리 닭갈비와 함께 먹은 새우 요리예요.

닭 구울때 한켠에 쿠킹호일을 그릇 모양으로 만들어 준다음 꼬리한마디만 남기고 껍질을 벗긴다음 등쪽의 내장을 제거한 새우에 후추가루만 잔뜩 뿌려서 구워 주세요.

닭보다 먼저 익으니까 10분쯤 지나서 새우를 먼저 꺼내시구요.

밑에다가도 썼지만 요렇게 호일을 그릇 모양으로 만든다음 오븐에 넣고 구우시면 몇가지씩 한꺼번에 다 구워도 설겆이 하나 없이 음식이 섞이지도 않고 간편해요.

나이가 드는지 점점 간단한것만 찾고 있네요. 하하하

새우가 구워지는 동안 끓는 물에 넣었다가 건진 브로콜리와 양송이 버섯을 준비해 놓으세요.

브로콜리는 미리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시구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을 조금 넣고 브로콜리를 담구었다가 그냥 꺼내는 식으로 데치시면 되요.

소금물에 데쳐낼때…. 혹은 국수를 삶을때…찬물에 소금을 붓고 물을 끓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렇게 하면 물이 짠물이 되어서 끓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거든요. 그러니까 물이 끓은다음 소금을 넣어 주시면 되요.

자… 그럼…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루고 다진마늘을 볶아 주다가 브로콜리와 버섯과 새우를 넣구선 센불에서 휘리릭 볶으시구요. 마지막에 데리야끼 소스를 넣구선 흔들어서 마무리 해 주시면 되요.

제가 사용하는 데리야끼 소스는 절대 데리야끼 용으론 사용 안하고 다른데만 줄창 넣는답니다. 하하..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요. ^^*

소스 사진은 이 게시판 폼나는 연어구이(뒤에서 두번째 페이지에 있을거예요)에 나와 있어요.

아주 간단하지만 각 재료의 맛과 색과 질감을 100퍼센트 느낄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