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 많이 바쁘시죠?

저도 애들꺼 뭐 이거저거 만드느라고 에궁…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학교에서도 교회에서도 크리스마스 파티를 한다길래…. 컵케ㅤㅇㅣㅋ이랑 제가 잘 만드는 씨리얼 아이스크림을 좀 만들었더니 허리가 끊어지는줄 알았지 뭐예요..

요즘엔 또 우리 큰애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싼타할아버지 한테 부탁하는 선물 리스트(?)중에 하나인 유기오 듀얼 데스크라나… 어쨌거나 그걸 아무데서도 살수가 없어서 고민이랍니다..

한 한달쯤 전엔가 종이에 뭘 끄적거리더니 싼타한테 보낼 리스트라더군요..ㅋㅋ

저보고 좀 보내달랍디다… ^^

근데 그놈의 유기오 토이가 인터넷에서도 다 팔렸고… 이베이같은데 가서보니 원래 가격의 딱 두배인데다가 쉬핑비만 40불인거 있죠… ㅜㅜ..

그래서 어제 맛있는거 사주고.. 겨우 달래 놨죠.. 다른 애들도 다 그걸 달라고 싼타한테 편지 보내서리 토이가 동이 났다구요..ㅎㅎㅎ

어쨌거나.. 모두들 바쁘실텐데 혹 크리스마스때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거나 .. 아님 가까운 이웃 아이들에게 선물하실때 좋은것 같아서 두가지 레서피 올려봅니다..

먼저 컵케ㅤㅇㅣㅋ은 버터케ㅤㅇㅣㅋ 버전으로 할것인가 아님 스폰지 케ㅤㅇㅣㅋ 버전으로 할것인가를 망설이다가… 딱떨어진 모양으로 이뿌게 나오는 버터케ㅤㅇㅣㅋ으로 만들었어요.

요 양대로 만들면 딱 24개가 나온답니다.

먼저 버터는 2와 2분의 1스틱을 실온상태로 말랑하게 두셨다가요… 설탕 1과 2분의 1컵을 넣으셔서 핸드믹서로 크림처럼 되도록 저어주세요.

요 위에다가 달걀 5개를 하나씩 하나씩 넣어서 잘 섞어주시구요.

바닐라 엑스트렉도 한 작은술 넣으세요.

그리고는 케ㅤㅇㅣㅋ 플라워 3컵이랑 소금 째끔이랑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을 넣고는 체에 잘 쳐주세요.

요렇게 고루고루 체 쳐준 밀가루중 3분의 1쯤 덜어서 위에 달걀 믹스쳐에 섞으세요..

그 다음은 로ㅤㅎㅞㅅ 버터밀크2분의 1컵을 섞으시구요. 다시 밀가루 남은것 3분의 1.. 또 다시 버터밀크 2분의 1컵.. 마지막으로 나머지 남은 밀가루 몽땅 다… 요런 순서대로 섞으세요.

다 잘 섞이고 나면요.

중간사이즈(12개짜리)의 머핀팬에 종이로 된 틀을 하나씩 깔구요. 마켓에 가보니 윌튼서 나오는 크리스마스 용 종이틀이 있었어요.. 이뿌더군요.

반죽을 숟가락으로 종이틀의 반쯤 찰만큼 넣으세요.

3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7-30분쯤 구우시구요.

꺼내서 식힌담에 장식하시면 되요.

전 마켓에 가보니 크리스마스 모양(그러니까 종이랑 별이랑 지팡이랑 싼타랑… 등등) 으로 되어 있는 작은 쿠키가 팔길래 고거 사다가 색색 젤과 아이싱으로 장식해서요.

컵 케ㅤㅇㅣㅋ 위에다가 생크림 거품내서 쭉 돌려 주구요.. 그 위에 다시 이뿌게 장식한 쿠키를 얹구요.. 주변에는 빨강과 녹색의 젤리를 잘게 짤라서 뿌려 주었어요.

그리고 씨리얼 아이스크림은 예전에 제가 올렸던것보다 더 간단 버전으로 만들었어요.. 함 해 보세요.. 미국애나 한국애나 다 좋아서 난리였답니다.

먼저 전 48개를 만드는 양으로 머시멜로우 작은 알맹이로 큰포장 하나를 샀어요. 두가지 포장 밖에 없거든요.. 정확한 온즈가 기억이 안나서요..ㅋㅋㅋ

그리고 씨리얼은 페블스이던가요… 왜 박스 앞에 고인돌 만화 비스무리 한거 그려져 있구요.. 코코아 맛도 있고 또 색색이 섞여 있는것도 있구요.. 라이스 크리스피를 꾸욱 눌러서 납작하게 만들어 놓은 듯한거요..

그거 코코아 하나 색색이 하나 요렇게 샀어요.

아이스크림 먹을때 먹는 콘을 48개 샀구요.. 와플콘 말구요.. 밑바닥이 납작해서 세우기 편한걸루요.

먼저 버터 한스틱을 큰 그릇에 넣은후에 전자렌지에서 30초쯤 돌리세요.

버터가 어느정도 녹아내리면 머시멜로우를 몽땅 쏟아붓고는 1분쯤 더 돌리세요.

꺼내보시면 밑바닥은 좀 녹았구 위는 그대로 일꺼예요.. 그럼 나무주걱으로 잘 섞으세요… 만일 넘 안 녹으면 다시 전자렌지에 좀 더 돌리시구요..

머시멜로우가 잘 녹고 버터와 잘 섞여서 하얀 크림상태가 되면 반으로 노누세요..

그리고 각각의 그릇에 코코아와 색색이 씨리얼을 담으셔서 나무주걱으로 쓰윽쓱 섞어 주세요..

그 다음에 맨손이나 아님 손에 비닐랩을 감고는 뚝 떠서 아이스크림 콘 위에 살포시 얹으신후에.. 꼭꼭 눌러주면서 모양을 동그랗게 만들어 주심 되요..

첨 해보시면 손에 다 달라붙고 좀 힘들다 생각되시겠지만 한두번 해보면 노하우가 생긴답니다..

다 만들고 보니 색색이는 화려해서 이뿐데.. 코코아는 좀 밋밋하더이다..

그래서 컵 케ㅤㅇㅣㅋ 장식하고 남은 빨강 초록 젤리를 잘게 썰은후 꼭꼭 눌러서 붙여 주었어요.

그리고 씨리얼 박스 앞 부분을 칼로 도려내고 남은 박스를 호일로 꼼꼼하게 싼후에 도려낸 부분에 씨리얼 아이스크림을 쪼로록 담구요..12개밖에 안 담아져서 다른 씨리얼 박스 2개 더 가져다가 만들었어요.

랩으로 깨끗하게 싼후에 리본으로 묶어주면 끝이예요..

큰애랑 작은애랑 친구들과 나누어 먹으면서 뿌듯해 하는 표정을 보니까 저도 참 행복했었답니다..

아이들과 꼭 함께 만들어 보세요.

요 위의 사진은 작년 추수감사절날 찍었던 사진이예요. 하나씩 셀로판 봉지에 싸주었구요.. 씨리얼은 트릭스를 이용했어요..

만드시는데 도움 되시라고 옛날 사진이지만 올려봤어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