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여기 제가 사는 휴스턴은 날씨가 요즘 너무 좋답니다… 여름으로 가는 길목이라구 해야 하나요.

아침 저녁으론 선선하고.. 낮에는 딱 알맞게 따뜻하구요..

날씨 탓인지… 게으름 탓인지.. 밥하는게 왜 이리 구찮은건지.. 하하하

남편 휴가 핑계로… 애들 봄방학 핑계로… 오래 헤매이다가 이제서야 정신차리고 정상모드 돌입이랍니다.

어제 저희집서 목장 모임이 있었어요.

목장 식구중 짬뽕을 넘 좋아하는 언니가 계셔서 얼큰하게 해물 듬뿍 넣구 끓였구요.

깐깐한 양념맛이 나는 깐풍기도 만들었구요.

김말에 에그롤에서 김만 빼구^^ 당면만 넣구선 통통한 에그롤 만들었어요.

곁들이는 야채 반찬으로는 일본 무우 사다가 납작 납작 채칼의 채를 빼고선 썰어서리 초절이를 했구요.

오이랑 빨강 피망 넣구선 중국오이김치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뜨거울때 짬뽕을 드시게 해야 겠다는 바쁜 마음에 넘 급하게 사진을 찍어 버렸네요… ^^*

 

젤 위의 사진은 제가 만든 센터피스예요..

흰장미랑 연녹색의 코스모스랑.. 수국이랑… 그 이름도 어려운 여러가지 꽃들로 장식한거예요. 요즘 요거 배우는 재미가 아주 솔솔하답니다.^^*

자…. 그럼 레서피 나갑니다.^^*

먼저.. 짬뽕

너무나 다들 잘 알고 계시는 레서피이지만 제가 하는 대로 알려드리면요.

먼저… 들어가는 재료로는 오징어. 새우. 홍합이 들어갑니다.

오징어는 껍질 벗겨서 안쪽에 칼집을 넣으신후에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 놓으시구요.

새우도 큼직한 것으로 준비하셔서 꼬리 한마디 남기고 손질해 놓으세요. 홍합은 생 홍합이면 제일 좋구요. 혹 못 구하신다면 월마트에서 파는 냉동홍합을 이용하셔도 좋답니다. 깨끗이 씻어놓으시구요…

홍합 사실때 뉴질랜드산 한쪽 껍질만 붙어 있는건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요. 껍질이 너무 크기도 하구요. 또 껍질에 이것 저것 지저분한것들이 붙어 있기 때문에 구이용으로는 좋지만 국물용으로는 적당하지 않답니다.

야채는 파 서너뿌리 대충 썰은거랑 양파 썰은것 청경채 대충 썰은거랑 호박 껍질 썰어 놓은거를 준비하세요.

양배추 넣으시는 것도 좋긴한데 끓여 놓구나서 어찌보면 김치 썰어 넣은것마냥 벌건 고추기름과 섞여서 그닥 먹음직하게 보이지 않을때가 있더라구요.

자… 이제 냄비에 식용유 두루시구요. 기름이 뜨거워지면 파를 넣구 볶으신다음 맛있는 냄새가 나면 파는 건져 버리세요.

그런다음 고춧가루 2큰술(4인기준)을 넣구선 타지 않게 볶다가 해물을 넣고 조금 더 볶아주세요.

그리구선 치킨 브로스 3캔을 부우시구요.

팔팔 끓이시다가 해물이 다 익으면 다진 마늘 한큰술이랑 호박이랑 양파랑 청경채를 듬뿍 넣으시구선 살짝만 더 끓여서 드시면 된답니다.

너무 오래 야채를 넣구 끓이시면 야채가 다 물러져서 보기에도.. 드시기에도 안 좋거든요.

마지막 간은 소금이랑 후추가루와 청주로 하시구요.

짜장이나 우동국수를 삶아서 찬물에 헹구지 마시구 그냥 뜨거울때 그릇에 옮겨 담은후 뜨거운 국물을 부어서 드시면 되요..

그다음은 깐깐한 깐풍기..

먼저 닭 다리살 1팩 기준입니다.(미국마켓에서 파는 작은 사이즈의 팩)

먹기좋게 한입 크기로 썰으시는데 제 경험으로는 뭉툭하게 써시는 것 보다 얇고 길쭉하게 써는 것이 빨리 익고 먹기도 쉬워요.

다 썰은 닭고기는 소금이랑 후추랑 마늘가루랑 미림이랑 생강가루를 조금씩 넣구선 양념해 놓으시구요.

달걀 흰자와 감자가루를 넣구선 고루 버무린후에 기름에 두번 튀겨내시구요.

소스에는… 다진 파가 4분의 1컵. 다진 고추가 4분의 1컵이랑 다진마늘 1큰술과 빨간 마른 고추 10개를 기름에 볶으시다가 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칠리소스 2큰술. 물엿 3큰술. 설탕 2큰술. 미림 2큰술. 후추가루 조금. 요렇게 섞은것을 확 쏟아 붓고는 살짝 끓인후 뜨거운 튀김을 넣구선 휘리릭 섞어주신후에 금방 드시면 된답니다..

당면 에그롤은 김말이 에그롤이랑 똑같이 만드시면 되구요. 만드는 법은 이미 올려드렸어요.

요 에그롤은 좀 미리 만들었다가 오븐팬에 페이퍼 타올을 깔고 얹은후 손님이 오시기 전까지 약한 온도의 오븐에 넣어 놓으시면 식지도 않고 바삭하면서도 기름기까지 쪼옥 빠진 에그롤을 드실수 있답니다.

그럼 맛있게들 만들어 드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