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제가 사는 휴스턴은 날씨가 요즘 참 좋네요.

덥지도 춥지도 않구요. 살랑 살랑 불어대는 바람도 좋구요.

여름이 되기전에 좋은 날씨를 마음껏 즐기기 위해서리..

지난 토요일에 목장 식구들과 함께 피크닉에 다녀왔어요.

뭘 구워 먹으면 맛있을까 생각하다가.. 준비한 것이.. 요거랍니다..

엘에이 갈비랑 두반장 삼겹살이랑 깻잎찜이랑 충무김밥용 무에 골뱅이랑 부추를 추가해서 무친거랑..

맛살부추매운고추전이랑 제가 젤 좋아하는 생야채..

오이 당근 바나나페퍼..하구요.

깻잎이랑 상추 넉넉히 가져가서리 즉석에서 고등어 쌈장 보글 보글 끓여서 넘 맛있게 먹었어요.

또 목장 식구들이 가져온 닭꼬치랑 소세지,, 그리고 감자도 넘 맛있게 구워 먹었구요.

날씨가 좋을땐 좋은 분들과 함께 피크닉을 떠나보세요..

몸도 마음도 상쾌해 지실거예요.

자.. 그럼… 레서피 나갑니다

먼저.. 갈비는요.

사실 바베큐를 해서 먹음 뭐든지 다 맛있는것 같아요. 하하하. 저만 그런가요…^^

대신 고기가 짜게 재워지지만 않았다면요..

이번에 재운 갈비 10파운드 기준으로요.

간장이 1과 4분의 3컵, 설탕이 1과 3분의 1컵, 꿀 4분의 1컵, 미림 1컵, 물 1컵, 다진 마늘 5큰술, 배 1개 갈은것, 양파 큰거 반개 갈은것, 참기름 2분의 1컵, 후추가루 2작은술, 생강가루 1작은술… 을 잘 섞은양념에 갈비를 물에 잘 씻어서 뒤적 뒤적 섞어 주시면 되요.

하루동안 냉장고에서 숙성 시키시켜서 구워 드시면 되구요.

두반장 삼겹살은요.

삼겹살 고기 3파운드 기준으로 두반장이 3큰술,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물엿 2큰술, 청주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생강가루 톡톡, 계피가루 톡톡, 후추가루 털털털털, 참기름 2큰술, 물 반컵을 잘 섞은후에 고기를 넣구선 주물 주물 양념해서 하루 재웠다가 구워 드시면 되요.

고추장이 안 들어가서리 텁텁한 맛이 덜하구요.

두반장의 맵싸함이랑 계피가루의 독특한 향이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를 싸악 없애 준답니다.

전 워낙 고기를 재울때 그냥 대충 하는지라..^^* 1파운드당 얼마… 이런 개념이 잘 없어요.. 하하하…

이번에 재운 고기가 갈비 10파운드랑 삼겹살 3파운드인지라…레서피가 이리 무식하게 되어 버렸네요… 하하하 ^^*

깻잎찜은요.

마켓에서 파는 잎 깻잎이 넘 비싸길래 줄기채로 파는 깻잎 세단을 사다가 잎을 모두 뜯어서 만들었어요.

한단에 족히 40장씩은 나오는것 같네요. ^^ 대신 잎 크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깻잎찜이 모양은 좀 없었답니다…

뜯어낸 잎은 모두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시리 씻어내시구요.

펄펄 끓는 물에 그냥 담구었다가 꺼내듯 아주 살짝만 데쳐내세요.

그런담 소쿠리에 받쳐서 꾹꾹 눌러 물기를 빼 주시구요.

양념은… 깻잎 120장 기준으로 간장이 3큰술. 게세마리 액젓 3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매운 고추 채 썰은것 2개분량. 참기름 1큰술. 미림 1큰술.. 요렇게 섞어서 넙적한 그릇에(사진처럼) 서너장씩 겹쳐서 한판 쫙 깔은후에 양념을 한숟갈씩 대충 발라주면 되요.

작은 그릇에 하면 손이 훨씬 여러번 많이 가니까 큰 그릇에 하시는 것이 편하답니다.

그리구 한장 한장 넘 많이 양념을 바르면 드실때 짜서 못 드셔요. 대충만 바르셔도 고루 양념이 배어서 맛있어 진답니다.

한 두시간 정도만 두었다가 드시면 맛있어요..

충무김밥집 무우는 힛 레서피에 있는 김인숙님 레서피로 만들었어요.

전 집에있던 골뱅이랑 부추를 같이 섞어 버무려 먹었답니다.

맛살 부추전은

맛살 잘게 썰으시구요. 부추도 맛살 크기로 자르세요

타이 고추중 빨간걸로 잘게 썰어서 하나 넣었구요.

달걀 하나 넣구 물이랑 부침가루 반죽해서리 하룻밤 냉장고에서 숙성 시킨후에 부치시면 되요.

부침 하실때 요렇게 하루 전날 미리 만들었다가 부쳐 드시면 훨씬 쫀득하고 맛있답니다..

정작 바베큐 사진은 한장도 못 찍었네요.. 불피우고 고기 굽고…고등어 쌈장 끓이고…. 무엇보다… 먹느라 바뻤는지라.. 하하하…

그럼 맛있게들 만들어 드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