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에 목장 식구들과 함께 간단한 파티를 했답니다.

기억나는 크리스마스의 추억들을 함께 나누고 캐롤도 함께 부르고… 신년에 했던 계획들이 잘 지켜졌는지도 함께 나누구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준비했던 음식들을 소개할께요.

우선 제일먼저…

 

로스트 비프말이 떡보쌈이예요.

떡보쌈 떡을 싸 먹는 것이 좀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미리 말아서 한입크기로 드실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떡보쌈 떡 종류가 세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오리지널 떡보쌈에 이용하는 만두피처럼 얇은 떡이 겹겹이 쌓여 있는 거구요.

다른거 하나는 국수처럼 썰어져 있는것…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좀 도톰하면서 널직한 보자기 만한 떡이 척척 접혀져 있는 것이 있거든요.

요번에 사용한것은 맨 마지막에 적은 도톰한 걸 이용해 봤어요.

접혀진 것을 죽 펴서 그 위에 로스트 비프랑 부추 그리고 오이 채 썰은것을 놓고 김밥 말듯이 도로록 말아 주었답니다. 그런다음 한 입 크기로 썰으시면 되요.

로스트 비프는 샌드위치 용으로 시판되는걸 사용했어요.

다 만든 후에 핫 소스나 호이신 소스에 찍어 드시면 맛있답니다.

그리고..

 

요건 새우 꼬치 구이예요.

새우와 야채를 케밥식으로 꽂아서 오븐에 구워 주는 것이 정식인데요.. 이렇게 해 보니 야채와 새우가 익는 시간도 다르고 물기도 많이 생기고 꼬치에서 빼 먹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그래서 .. 아예 따로 구워서 조립해 주었답니다…^^

우선 … 꼬리 한마디만 남기고 손질되어 있는 새우를 사시구요. 잘 해동 시켜서 이탈리안 브래드 크럼을 고루 묻혀 주세요.. 크럼을 아주 넉넉하게 해 주셔야 기름 없이도 고루고루 퍽퍽하지 않게 잘 구워 진답니다.

저는 아예 오븐팬에 크럼을 깔고 그 위에 새우를 놓고.. 다시 그 위에 크럼을 붓고 375도에서 25분간 구워 주었어요.

새우 굽는 한구석엔 색색이 피망을 잘라서 버터를 살짝 올려서 같이 구워 주세요. 피망은 한 십분 지난 후에 꺼내 주시면 되요. 호일에 피망과 버터를 넣구선 새우 굽는 팬 한 구석에 놓구 굽다가 다 구워지면 호일만 살짝 들어 내시면 아주 간단하고 편하게 구우실수 있답니다.

같은 방식으로 파인애플도 호일에 버터와 함께 얹어서 구워 주세요.

자…. 야채와 파인애플… 그리고 새우가 다 구워지면 이쑤시개에 하나씩 꽂아 주시면 되구요.

가운데 소금물에 살짝 데친 브로콜리를 놓구요. 새우꼬치를 주욱 놓아 주시면 되요. 그런다음 타르타르 소스나 코울슬로 소스를 찍어 드시면 맛있어요.

이번건…

 

마요소스 닭 튀김이예요.

일단 닭 다리살을 길쭉하게 잘라서 굴소스 한큰술이랑 미림 한큰술. 그리고 소금 쪼금.. 후추가루 많이 해서 조물 조물 무쳐 두세요.

그런다음 튀김 가루와 녹말가루를 반반 섞어서 훌훌 묻혀서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 주시구요.

샐러리와 파.. 그리도 양파와 당근을 채 썬후에 소금 뿌려서 기름에 살짝 볶아 두세요.

소스는 파인애플 쥬스 반컵과 마요네즈 3큰술 그리고 꿀 2큰술. 닭표 핫소스 2큰술, 씨있는 머스터드 1큰술을 잘 섞어서 살짝 끓여 주세요.

접시에 닭 튀긴걸 담고 그 위에 볶은 야채 얹으시구요. 소스를 죽 뿌려서 드시면 완성이랍니다.

 

다음은 늘 해 먹는 골뱅이 비빔 국수예요.

골뱅이와 양배추 채 썰은것.. 로메인 레서티 채 썰은것이랑 오이를 이용했구요.

소스는 액젓 1큰술. 간장 2큰술. 설탕 3큰술. 식초 4큰술. 참기름 2큰술. 미림 1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 잘 섞어서 사용하시면 되요.

국수를 놓으실때 얼음을 몇개 사이사이에 집어 넣어서 놓으세요. 그렇게 하면 좀 시간이 지나도 국수가 불지 않고 먹을때에도 붙지 않아서 참 좋답니다.

 

 

그리고 요건… 내맘대로 마파 두부예요. 하하하…

마파두부가 … 열심히 만든거에 비해 모양새도 좀 덜하고 먹기도 불편하고 그렇잖아요.

그래서 좀 쉽게 만들어 봤어요.

우선 두부는 부드러운 걸로 준비하시구요.

가로로 반으로 갈라서 접시에 납작하게 놓으시구요. 접시 위에서 죽죽 칼로 잘라 주세요.한입 크기루요.

그런다음 소금을 조금 뿌려서 두시면 물기가 빠져 나오거든요. 페이퍼 타올로 잘 닦아 주신다음

전자렌지에 넣어서 1분간 돌려 주세요.

소스는 팬에 기름을 한큰술 두루고 마늘1큰술을 볶다가 파 다진거 2큰술. 다진 파랑피망 2큰술. 다진 노랑피망 2큰술을 넣고 맛있는 냄새가 날때까지 볶으세요.

그런다음 두반장 2큰술과 물 3분의 2컵. 물엿 2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작은술. 식초 2큰술. 미림 1큰술을 넣구선 보글 보글 끓여 주세요.

맛이 잘 어울려 지면 양송이 버섯을 넣어서 살짝 끓여 준후에 녹말물을 한큰술 넣어서 걸쭉하게 만들어 주시면 되요.

자.. 그러구 나서 두부 위에 죽 부어 주시면 완성이랍니다.

연말이고 해서 음식 하실일 많으실텐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구요.

모두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 바래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