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는 소스들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사진 몇장 올려봐요.

요건 XO소스인데요. 스캘럽 말린것으로 만든 소스구요. 주로 해물요리에 많이 사용하는거예요.. 조금만 넣어도 감칠맛이 난답니다. 조 병이 까만 작은 박스에 포장되어 있어요.

 

요건 두반장이랑 많이 헷갈리는 칠리 블랙빈 소스예요. 강한 매운맛이 나는데 기름기가 좀 많아서 별로 맣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아주 매운맛을 내고 싶을때 조금씩 넣어요.

 

요건 굴소스들인데요. 왼쪽거는 팬더 브랜드 소스인데 저렴한 편이지만 깊은 맛이 좀 덜하구요. 오른쪽꺼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소스인데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예요.. 요게 훨씬 맛있답니다

 

요건 미림이예요. 미린, 맛술 등으로 불리우고요.. 단맛이 첨가되어 있는 요리술이예요.. 주로 일본 요리에 많이 이용하구요. 고기류를 재울때도 많이 써요.

 

요건 시즌드 솔트인데요. MSG가 들어 있지 않고 자연양념이 되어 있는 소금이예요.. 주로 돼지고기나 닭고기에 밑간으로 사용하면 고기 냄새를 없애 주는 역할을 해요.

 

요것이 두반장이예요.. 매운맛을 내는 요리에 쓰이구요. 전 여기저기.. 무지하게 자주 사용하는 소스중에 하나예요.. 짠맛과 매운맛이 강한 소스죠.. 짬뽕 만들때도 전 요걸 넣는답니다.

 

요건 게 세마리 피시소스예요. 겉절이 할때나 국 간을 맞출때 주로 사용한답니다. 아참.. 월남쌈 요리 할때 소스로도 사용하구요.

 

요거는 제가 새우요리와 함꼐 자주 먹는 스위트 칠리소스예요. 중국마켓이나 한국마켓에 가심 찾으실수 있어요.

요것이 매운맛과 단맛 두가지가 있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단맛이 낳은것 같아요.

 

요건 냉채나 쟁반국수등을 만들때 사용하는 겨자예요. 가루겨자는 씁쓸한 맛이 나서 잘 이용을 안하구요. 간편하게 요걸 사용해요.

오늘은 대략 알려드리구요.. 다음번에 더 보충해서 사진과 설명 올려드릴께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