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음식 준비하실때 뭔가 매콤한것 한가지쯤 다 준비하시죠?

오늘 올려드릴 음식은 바로 매콤하고 입맛 확 도는 그런 음식이랍니다.

 

밑에 올려드린 감자 샐러드와 함께 만들어 본 충무김밥 스타일 무, 조개 무침이예요.

실은….

오징어채가 없어서…… 대신 조개 통조림을 사용해 봤는데 나름 색다르고 맛나네요.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우선.. 무 중간사이즈 반개정도 새끼 손가락 길이와 두께로 썰으셔서 식초 설탕 소금 물의 비율이 6큰술: 5큰술:1작은술:1컵의 비율로 섞은 촛물에 담구어 두세요. 하루전날 만들어 놓으심 제일 맛있구요. 적어도 5시간 전엔 만들어 놓으시는 것이 좋아요.

오이 3개는 씨 부분을 잘라내고 무 길이로 썰으셔서 소금만 살짝 뿌려서 물기를 빼 주시구요.

양파는 작은거 1개 그냥 얇게 채 썰어 주세요. 파도 3뿌리쯤… 같은 길이로 썰으시구요.

조개 통조림은 아주 예전에 하비방에 올려드린적이 있는데…. 제가 찾아서 다시 하이퍼 링크를 걸어 드릴께요.

잘라져 있는거 말고 통조개 통조림을 사셔서 체에 받쳐 물기를 잘 빼주세요.

물기 빠진 조개 통조림 1캔당… 고춧가루 1큰술 반. 다진 마늘 한큰술. 다진 파 2큰술. 액젓 2큰술. 식초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추가루 털털… 요렇게 해서 조물 조물 무쳐 놓으세요.

절여 놓은 무는 물기를 잘 빼고 살짝 짜시구요. 오이도 살짝 짜서 큰 보울에 무, 양파, 파와 함께 담아주세요.

양념은요… 고춧가루 3큰술. 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식초 2큰술. 참기름 1큰술. 물엿 1큰술을 넣으셔서 골고루 잘 무쳐 주세요.

자… 이제 접시에 무를 잘 깔아주시구요. 가운데 무친 조갯살을 올리면 완성입니다. 통깨 살살 뿌려 주심 더 좋구요.

요 위에 써드린대로 조갯살 말고 오징어채를 이용하셔도 아주 맛있어요.

무와 오징어 채.. 무와 조개를 섞어서 담으셔도 되지만…. 그날 다 먹는 것이 아니라면 섞지 않는 것이 깔끔하고 좋답니다.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