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먹던 ‘커피나’ 였던가요. ‘커피 땅콩’ 였던가요…

하여간 그거 대신에 커피맛 호두를 만들어 봤어요.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좋네요.

미국 요리책에서 스윗 월넛이라고 되어 있는 걸 변형해서 커피를 넣고 만들어 봤구요. 계피가루를 넣고 만든것과 생강과 고추가루를 넣어서 맵게 만든거… 그리고 초코렛을 입혀 본거.. 요렇게 네가지를 만들어 봤어요.

자… 그럼 같이 만들어 볼까요.

우선…

호두랑 피칸은 샘스에서 각각 14불과 10불정도에 사실수 있어요. 양도 무지 많아서 저 호두 한봉지랑 피칸 3분의 1봉지로 만들었는데 선물용으로 10병이나 나왔네요. 하하

첫번째. 커피 호두는요.

달걀 흰자 1개에… 물 한 작은술과 커피 한 큰술을 잘 갠걸 섞어서 포크로 잘 섞어 주시구요.

호두 5컵을 넣고 휘휘 저어가면서 섞으세요.

그런다음 소금 반작은술과 설탕 3분의 2컵 섞어 놓은 것을 위에 호두에 넣고 잘 버무리세요.

그런다음 호일을 깔고 쿠킹 스프레이를 뿌려둔 쿠키팬에 죽 호두를 펴서 깔아 주시구요. 325도 오븐에서 25분간 구워 주시면 되요.

다 구워져 나온 호두에 설탕 두숟갈쯤 흩뿌려 주세요. 그래야 달라 붙지 않고 좋아요.

완전히 식으면 절대 서로 붙거나 손에 묻거나 하지 않으니까 걱정 마시구요.

두번째 계피 호두는요.

달걀 흰자 한개에 호두 5컵을 섞으시구요. 소금 반작은술과 계피가루 1큰술 설탕 3분의 2컵 섞어 넣은걸 호두에 넣고 버무리시구요. 역시 325도 오븐에서 20분간 구워 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매운 생강 호두는요.

위에 계피 호두와 마찬가지로 준비하시구요. 계피가루 대신에 생강가루 2작은술과 카이엔 페퍼가루 1작은술을 사용하시면 되요.

네번째 초코피칸은요.

초코렛을 전자렌지에 녹여서 기름종이위에 동그랗게 짜준후에 피칸을 하나 얹으시구요. 다시 그 위에 다른 색 초코렛으로 장식해 주시면 완성이예요.

자… 다 만들면 포장을 해야겠죠..

저는 유리병에 스티커를 붙여준다음 호두를 넣구요. 중간 중간에 프렛젤을 넣어 주었어요. 홀리데이용으로 별과 트리, 종과 지팡이 모양의 프렛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이용해 주었어요. 프렛젤을 넣으면 혹시라도 호두끼리 달라 붙는걸 방지해 줄수 있구요. 또 며칠 보관하는동안 생길수 있는 습기를 흡수해 줄수 있어서 좋구요. 유리병 밖으로 보이는 모양도 이뿌답니다.

넛을 다 넣고 나서 예쁘게 리본도 묶으시구요. 봉투에 담아서 선물하시면 됩니다.

꼭 시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