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올렸었던 레서피예요.. ^^

지난 토요일에 우리 동네에 사는 큰애 친구네 집에 선물로 주려고 만들었거든요.

사진도 찍어 놓구요.

마침 지원님이 사진이랑 레서피도 올려주셨어요. 저랑 텔레파시 통했나봐요..ㅋㅋㅋ

이건 한국식도 아닌것이 그렇다고 서양식도 아닌것이 요즘 유행하는 퓨전버전이라고나 해야 될는지.. 어쨌든 만들어 보심 떡도 아니고 그렇다고 케ㅤㅇㅣㅋ도 아니고……..

어쨋든 맛있고 보기 좋고 만들기 쉬우면 되는거 아니겠어요. 진짜 쉽고 맛있어요. 코코넛 싫어하시는 분들 많죠? 저도 개인적으로 코코넛 별로 안 좋아해요. 하지만 이 케ㅤㅇㅣㅋ은 달지도 않고 코코넛이 버터와 섞여서 향이 좋아지거든요.

그래서 맛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먹을날 만들어야 제일 맛이 좋답니다. <BR><BR>냉장고나 냉동실 보관하면 맛과 향과 질감이 달라져서 맛이 덜해요.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먼저 찹쌀가루 1컵반이랑 베이킹 파우도 1과 2분의 1작은술이랑 설탕 3분의 1컵을 섞어 놓으시구요.

찹쌀가루는 한국것이나 일본 모찌꼬 가루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그 다음에 우유 1컵이랑 달걀 두개 그리고.. 바닐라 엑스트랙 1작은술을 넣으시구요.

 

 

핸드믹서로 재료가 잘 섞일때까지 저어주세요.

 

그런다음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호일로 되어 있는 직사각형 베이킹 팬에 쿠킹 스프레이를 뿌려주신후에 반죽을 잘 담으시구요

375도 오븐에 넣으시구 20분동안 구우세요

요건 반죽이 두꺼우면 질척하니 맛이 없거든요. <BR><BR>
혹 작은 팬에 구우실거면 두번에 나누어서 구우시는 것이 좋아요.

자 그럼 케ㅤㅇㅣㅋ이 구워지는 동안에 위에 얹을 타핑을 만들어 볼까요..

 

 

버터 3-4큰술을 전자렌지에서 20초 돌려 반만 녹인후 달게 만들어진 스위튼드 코코넛1컵을 넣고 포크 같은것으로 잘 섞어 놓으세요

 

구워진 케ㅤㅇㅣㅋ에다가 토핑을 골고루 잘 뿌리고 나서 다시 오븐에 넣어서 같은 온도에서 15분 또는 코코넛이 예쁘고 연한 갈색이 될때까지 구워주세요.

 

약간 식은후에 작은 다이아몬드나 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서 예쁜 접시에 담아보세요.

 

자..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되요

그리고 핑거푸드로 손님상에 내시거나 선물 하실때는요.

미니 베이킹 컵에 하나씩 담으시면 코코넛도 안 떨어지고 먹기도 편하답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