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좋아하세요?

어제 아는 분의 생일이라서 녹차 케잌을 만들어 갔어요.

근데 마침 점심으로 일식을 준비하셨더라구요.. 필라델피아 롤이랑 마사고가 들어간 유부초밥이랑 우동이랑 애피타이저로는 새우스프링롤을 차려놓으셨는데 넘넘넘 맛있었어요.

사실 일식은 눈으로 먹는 요리잖아요. 어제 먹은 것들이 모두 쉽게 만드는 요리임에도 각각 요리에 딱 맞춘듯한 접시에 이뿌게 놓으니 더 맛있더군요.

먹기에 아까울정도로 말이예요..

마침 제가 만들어간 녹차케잌이 일식과 잘 어울려서 맛있게들 드셨답니다..

여기선 좋은 녹차가루를 구하기가 좀 힘이 들고 쫌 고가이긴 하지만 어른들은 무조건 다 좋아하시구요.. 냉장고에 차게 넣어서 따뜻한 녹차 한잔과 같이 드시면 참 좋아요.

단거 안 좋아하시는 우리 엄마도 이거 만들어 드리면 너무 좋아하실텐데… 엄마께는 아직 한번도 만들어 드릴 기회가 없었네요..ㅜㅜ

엄마가 미국에 오셨을땐 아이들 산관하느라… 또 있으시는 기간동안 얘기 많이 하고싶어서…. 같이 있는 시간이 넘 아까와서…에궁…

엄마가 이번 여름에 한번 오실예정인데.. 그때는 꼭 만들어 드려야 겠네요…

따로 떨어져서 이렇게 살고 있으니 때때로 이렇게 가슴 아플때가 있네요..

휴우…. 갑자기 엄마 생각이 나서 얘기가 삼천포로…ㅎㅎㅎ

어쨌거나 모두들 엄마 오시면 해 드릴 메뉴로 녹차케잌만들어 보실래요?

먼저 설탕 반컵과 실온에 꺼내놓은 달걀 3개(점보나 엑스트라 라지 사이즈)섞어서 핸드믹서로 거품을 뽀사시하게 내주세요..

그다음 밀가루 반컵 더하기 1큰술과 녹차가루 1큰술을 함께 체에 친후에 달걀 거품낸거에 여러번에 나누어서 골고루 깨깨 섞어주세요.. 부드럽~게요..

그다음 물 한큰술과 물엿(미국꺼 라이트 콘시럽이요) 한큰술을 잘 섞으신후에 위에 반죽에 살살 섞으시구요.

마지막으로 식용유 1큰술을 반죽에 휘리릭 섞어주세요.

자 그다음에 350도로 예열한 오븐에 확 잡아넣구서 15-20분 구우세요..

굽는 동안 향긋한 녹차내음이 날거예요.^^

케잌이 구워지는 동안에 크림을 만드는데요.

헤비휘핑크림 1컵 반이랑 설탕 3큰술을 섞어서 핸드믹서로 거품을 내시구요.

녹차가루 1큰술. 물 1큰술과 바닐라 엑스트렉 1작은술을 모두 잘 개어주세요.

헤비휘핑크림 거품낸거에 녹차가루개어놓은것을 잘 섞으신후에 냉장고로 잡아 넣어 놓으세요.

케잌이 다 구워지면 잘 식힌후 반으로 갈라서 크림을 바르시구요. 크림위에 단팥을 군데 군데 조금씩만 얹어주세요.

너무 많이 단팥을 넣으시면 녹차의 부드러운 맛이 단팥의 강한 맛때문에 감소될수 있으니까 아주 조금씩만 넣으시는게 좋아요.

나머지 반의 케잌으로 뚜껑(?)을 잘 덮으신후에 크림을 골고루 이뿌게 바르세요.

그리고 케잌의 윗부분에 별모양 깍지에 넣은 크림으로 장식을 한후에 단팥을 한알씩 한알씩 크림 사이사이에 올려 놓아보세요..

단팥과 녹차가 아주 잘 어우러져서 넘넘 맛있답니다.

꼬옥 만들어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